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사진 스캐닝

(진정한) 소비자 사용 케이스: “당신이 직접 하라(DIY) 또는 다른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하게하라(ODFY)?”



Tim Vaughn



Marketing Dude, Document Imaging, Rochester, NY

(마케팅, 문서 이미징, Rochester, NY)
 



물론, 저는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저의 올인원으로 깔끔하게 포장된 플랫배드 스캐너가 있습니다. 저는 디지털 사진 작업을 즐깁니다. 잠깐, 당신은 언제 이 작업을 하길 원하나요? 오, 안돼! 너무 많은 압박이 밀려오네요. 시간이 별로 없어… 도와줘?!
대부분의 일과 관련해서 저는 ‘내가 직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저의 취미는 디지털 사진술입니다. 그리고 저의 가족은 모든 것들을 디지털로 “처리하는” 사람으로 생각합니다. 장모님의 깜짝 퇴직 파티때 처럼 제 아내는 그레이드 학교의 선생님으로 퇴직한 그녀의 엄마 사진을 디지털 슬라이드 쇼로 만들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말했죠, “나는 당신 어머니의 사진을 그렇게 많이 가지고 있지 않아.” 이에, 제 아내는 “아 그건 괜찮아, 내가 몇 개의 인화된 사진들을 가지고 있고 동생(몇 개의 주 옆에 살고 있는)이 엄청나게 많은 사진들을 가지고 있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지?” 
 

“그래서”,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여동생이 그 디지털 슬라이드 쇼를 만들어야 하는 시간보다 3-4주 일찍 그 사진들을 가져다 줄 수 있는거야? 나는 그렇게 많은 여유시간이 없고 모든 사진들이 스캐닝되기 까지 적어도 몇 주의 주말이 걸릴텐데.”
 

“여동생에게 가능한 빨리 사진들을 보내게 하고 내가 할 수 있는지 볼게.” 예상했던 대로, 사진들은 그 행사에 고작 몇 일 전에 도착했습니다. 몇 일 만에 500장의 사진들은 플랫배드 스캐너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도무지 없었구요.
 

운이 좋게도, 저는 코닥 포토 스캐닝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사진 부서가 있는 지역의 상점을 찾았습니다. 사진들을 그 곳에 전달하고 그 바로 다음날, 디지털화된 이미지가 들어있는 CD로 찾았습니다.

디지털 사진들과 슬라이드쇼 타이틀을 만들고 전환 효과와 음악 트랙들(물론, 프랑크 시나트라로)을 연결함으로써 저는 제가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곳에서 몇일을 보냈기 때문에 행복합니다. 그래서 저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내가 직접’ 했을 분 아니라 원본의 사진들을 디지털로 전환하도록 ‘남이 나를 위해서 해주도록’ 효율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빠르게, 적절한 가격으로, 스트레스 없이!
 

그 결과: 관중들을 즐겁게 하는 배경음악으로 프랑크 시나트라 음악이 깔린 큰 스크린 슬라이드쇼는 오후와 저녁 내내 몇 번의 앙코르 공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제 작업은 영웅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