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 Schlotthauer
Global Current Marketing for Flexo, Oakdale, MN, USA
(Flexo 글로벌 기존 마케팅, Oakdale, USA)





앤드류 윈스턴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블로그에 게재한 흥미로운 포스트가 이번주에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제목은 ‘고객들에게 당신의 제품을 적게 사용하도록 요구하라 - 엄청난 이단’과 몇몇의 큰 회사들이 활발하게 고객들에게 그들의 제품을 적게 사용하라고 장려하는 추세에 대해 토론했죠. 친환경적인 활동들과 고객들의 돈을 절약하려는 생각이 어떤식으로 보면 단기적으로 자신의 사업의 제 살 깎아 먹기 식의 위험을 가지고 장기적인 고객들의 충성심과 파트너쉽을 얻으려는 용감한 행동입니다.


이것이 나의 눈을 사로잡은 이유는 코닥이 디지털 플랙소그래픽 프린팅 판재 시장에서 코닥 플렉셀 NX판재로 선구자적인 행동을 했던 그 용감한 행동과 정확하게 같은 맥락이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고객들에게 우리는 당신들이 우리의 플렉서 판재을 적게 사주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그러한 행동이 친환경적이고 당신의 사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있고 이것은 고객의 수익을 유지하고 이 어려운 분야에서 당신의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행동이며, 그러기 위해서 너는 그것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 파트너가 우리가 되길 희망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서, 포장시장에서의 몇 가지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연한 포장을 예로 들어봅시다. 이 분야에서 플렉소 판재를 점점 더 필요로 하는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트렌드가 있습니다. : 포장하는 단위마다 필요한 색깔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용물을 여분의 사진으로 보여주고 포장제품을 선반에서 눈에 띄게 만드는 몇 가지 색들) 그리고 더 자주 빠르게 제품포장을 하고 있는 추세(종종 포장하는 것이 인쇄기로 돌아갈 때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판재들을 다시 만들고자 하는 요구)


더 많은 색을 이용해 인쇄하기의 문제는 이것이 단순히 판재를 더 필요로 하는 요구에 그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심각하게 준비시간과 인쇄기의 준비 폐기물을 증가시키고, 늘어난 일 전환시간, 그리고 궁극적으로 새로운(더 비싼!) 인쇄기들과 더 많은 인쇄장소들에 투자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너의 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운영비용을 줄이고자 할 때에 별로 만족할만한 방향은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객들에게 이러한 트렌드들을 거스를 수 있는 해법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고 이것은 정말 성공적이라고 증명되었습니다. 핵심은 디지털 플렉서 판재를 사용할 때에:


1. 더 오랫동안 유지시켜라(너에게 같은 구성의 판재로 여러 번 인쇄할 수 있도록 하거나 이것이 너에게 필요하다면 더 긴 실행길이를 달성해라)

2.  가장 중요하게도, 인쇄의 질과 타협하지 않으면서 포장하는 일마다 필요한 색깔들을 줄이도록 해라. 사실상, 예외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우리의 고객들은 코닥 플랙셀 NX 판재를 사용하기 시작할 때에 포장의 시각적인 효과들이 우리제품을 사용하기 전보다 더 나아졌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필요한 색깔들을 줄일 수 있을까? 글쎄, 나는 모든 기술적이고 지식적인 면을 이 블로그 포스트에 담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에게 이러한 일에 저보다 훨씬 더 나은 동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플랙셀 NX 판재가 인쇄를 안정적으로 해내고, 인쇄 밀도를 높이고, 색깔 전체를 확장시키고 성공적으로 완전한 잉크범위를 인쇄- 당신이 4가지 색상인쇄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고 추가적인 색상들을 줄이고자 한다면 모든 중요한 요소에 해당하는-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이론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것입니다. 플렉셀 NX판재 사용자들은 적은 수의 판들로 인쇄하고, 그들의 낭비와 운영비용을 줄이며, 지속가능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그리고 더 나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러한 종류의 가치를 당신의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면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용감한 행동’을 할 시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