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교정

Feature in Focus: 스폿 컬러부터 프로세스 컬러까지 선택 맵핑 3부 – 새로운 내용



Hamad Deshmukh


인퀴지티브 프리프레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캐나다 BC 버나비 
 




정말 오랜만에 Feature in Focus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신제품을 만드느라 너무 바빠서 한숨 돌리는 것조차 잊어버린 탓입니다. 다음에는 그러한 트렌드에 거역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기억을 좀 더듬어볼까요? 처음에 제가 스폿 컬러부터 프로세스까지 선택 맵핑에 대해 포스트를 했을 때, 이 기능이 프루핑 프로세스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상황에 대해 짧게 설명한 바 있습니다. 그 다음에 코닥 APPROVAL Digital Color Imaging System에서 이 기능을 워크플로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의 구성방법에 관한 기술원리를 다룬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새로워졌을까요? 제 동료 에릭 콜로틸룩이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버전 5.2의 제작에 어떤 작업을 넣어야 할지 제법 멋진 통찰력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버전 5.2에서는 스폿 컬러의 선택 맵핑 기능이 확장되었으며, KODAK MATCHPRINT 잉크젯 프루핑 시스템에서의 워크플로우가 포함되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우리는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 행해지는 방법과 사실상 동일한 방법으로 KODAK MATCHPRINT 잉크젯 워크플로우에 이 기능을 넣었습니다. 여기에 제공된 정보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물론 KODAK MATCHPRINT 잉크젯 시스템에서 작동할 때보다는,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 작동할 때 이 기능은 약간 미세한 차이를 보입니다. 그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KODAK MATCHPRINT 잉크젯 시스템의 경우, 프로세스를 위한 선택 맵이 일단 핫 폴더에서 활성화되면, 그 핫 폴더의 작업들은 항상 일시정지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시스템은 처리할 스폿 컬러의 수동 선택 맵핑만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림 1: KODAK MATCHPRINT 잉크젯 시스템에서는 스폿 컬러 선택 맵핑 (Selective Mapping of Spot Colors)이 일단 활성화되면, 사용자가 그 분할들을 편집하여 작업이 계속되도록 허용할 때까지 계속 일시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

• 시스템으로 하여금 스폿 컬러에 대해 자동 선택 맵핑을 실행하도록 허용할 수 있는 기능은,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ODAK MATCHPRINT에서는 수동 선택 맵핑만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어떤 컬러를 변환하여 처리할 것인지 결정할 때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은, 시스템으로 하여금 지능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는, 미리 정의된 특정 컬러 레시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 2: KODAK APPROVAL 디지털 이미징 시스템은, 처리할 스폿 컬러의 자동 맵핑을 사용자가 수동으로 편집하거나 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림 3: KODAK MATCHPRINT 잉크젯 시스템에서는 처리할 스폿 컬러의 수동 선택 맵핑을 할 수 있습니다.

•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는 분할 출력에 대해 더 많이 통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분할을 투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KODAK MATCHPRINT에서는 이렇게 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 컬러 레시피는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 한 라이브러리에서만 소싱할 수 있는 데 반해, KODAK MATCHPRINT 잉크젯에서는 동시에 여러 개 라이브러리 소스에서 레시피를 소싱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KODAK APPROVAL 디지털 컬러 이미징 시스템에서는, 분할이 편집되는 동안 컬러 라이브러리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림 5: KODAK MATCHPRINT 잉크젯에서는 분할 편집을 하는 동안 컬러 라이브러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KODAK MATCHPRINT 잉크젯에서 이 기능의 사용으로 여러분에게 추가 통제 여력을 제공되어 프루핑 워크플로우에서 가장 최적의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Ink A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