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객원 기고 – 트위터에서 배운 10가지 패키징 교훈




JoAnn Hines






Partner and packaging source expert at MFG.com





이 기사는 트위터에서 @PackagingDiva 로 알려진 Joann Hines의 특별 객원 기고입니다.


제가 처음 트위터를 시작했을 때 상품포장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은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트윗을 올리고 있답니다.


저는 심지어 무료로 그들의 리스트를 http://packaginguniversity.com/index.htm#TwitterDirectory 로 묶어주었습니다.


제가 트위터에서 ‘패키징 커뮤니티’에 중요한 교훈들을 배우고 있는 동안, 사실 제 생각에 누구의 트윗이든간에 저는 그 트윗들 중 몇몇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했을 겁니다.


1. 러분은 언제 트위터에 대한 감을 잡기 시작했습니까. 저는 자신들의 첫 트윗을 사람들에게 전달하려고 노력하거나 사람들에게 무엇인가를 팔려는 회사들을 보았습니다. 문제는 두 개로 좁혀집니다. 첫째, 여러분의 트윗을 봐줄 팔로워가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 실제로 어떤 사람도 여러분이 올리는 트윗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 러분이 얻기 전에 베푸십시오. 제가 이렇게 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었던 방법들 중 하나는 제가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제가 매일 기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가 어떤 다른 누구도 올릴 수 없는 정보인가를 확인하십시오. 어떤 누군가의 도플갱어가 되지 말고 여러분 자신의 모습을 찾으십시오.


3. RT(리트윗)은 ST(셀프트윗)보다 낫습니다. RT는 여러분을 따르는 팔로워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RT하는 영향 범위 내에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영향력을 확장시켜줍니다. 최적의 목표는 여러분이 하는 말과 이를 전달하는 것에 믿음을 가지는 ‘사람들(peeps;채팅약어‘사람들’)’을 많이 얻는 것입니다.


4. 스로 트윗하는 것(당신 스스로 경적을 울리는 것)은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으로 한계에 이르고 맙니다. 결국 어떤 사람도 다시 관심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최선의 해결책은 여러분을 위해 RT를 해주는 다른 팔로워(peeps)를 갖는 것입니다. 이렇게 당신은 트위터에 대한 영향력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5. 른 트위터 팔로워들이 보게 될지라도 같은 트윗을 하지는 마십시오.
그들은 여러분을 팔로잉하는 것을 그만 둘 것입니다. 게다가 그건 완전히 짜증나는 일이죠!






6. RT의 기술을 배우십시오. 여러분이 누군가의 글을 RT 할 때 그것이 정확한 정보인가를 확실히 하십시오. 여러분은 아마 트윗을 짧게 작성해야 할지도 모르지만(약어들은 괜찮습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RT와 링크를 통해 원래의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기를 원할 것입니다.


7. 약 여러분이 정보 혹은 무언가 읽을거리를 트윗하는 경우 여러분의 사이트에 사람들을 보내 사람들이 또 다른 링크를 클릭해서 그 정보를 얻도록 만들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자신의 웹사이트 홍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를 시도하지만 짜증나는 일일 것입니다. 사실 저는 절대 이런 식으로 어떤 누군가에게 RT를 하지 않습니다.


8. 러분의 트윗 가치를 신중하게 판단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누군가의 글을 규칙적으로 RT하고 그들이 절대 여러분에게 다시 RT하지 않는다면 이는 트윗의 가치가 없는 것입니다. RT할 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가가십시오. 여러분의 최고의 팔로워들(peeps)은 규칙적으로 그리고 여러분이 원하는 친절에 대한 보답으로 RT를 해주는 그런 사람들일 것입니다.


9. 히 흥미로운 주제에 대한 대화로 다른 사람들을 사로잡으십시오. 여러분이 이러한 방식을 따르면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명하게 코멘트를 달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특정한 주제를 반복하게 될 것이고 사람들은 그 내용에 귀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10. 엇보다도 현실적이 되십시오! 저는 재미있지만 ‘엣지’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서로 관계를 맺고 돕는 일에 대한 것입니다. 만약 사람들이 여러분이 트윗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여러분은 하나의 ‘자원’으로써 유명해질 것입니다. 그럼 사람들은 그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여러분을 찾으려 할 것입니다.


패킹징에 대한 더 많은 콘텐츠는 그녀의 블로그에서 JoAnn을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