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브뤼셀의 와플… 라벨 엑스포 깜짝 방문기



David Croft







Hemel HempsteadUK






정기적으로 벨기에 여행을 하고는 있지만 저는 브뤼셀에서 열렸던 라벨엑스포를 일주일 동안 기다렸습니다. 확실히 전시회에서 일하는 것은 쉽지 않았고 오랫동안 서있었기 때문에 아마 여러분의 발은 매우 아프셨을 겁니다.(Drupa 전시회가14일인 것에 비하면 4일 동안 일하는 것은 별 일 아니었지만 말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기 좋은 장소인 Central Brussels은 Grand Plac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의 기억으로 네덜란드에서1695년에 대포 포격으로 무너지고 4년만에 Brussels 사람들에 의해 재건된 Grand PlaceGrote Markt 에서 몇 주 전, 저는 와이프와 함께 관광객 전용 코스로 관광을 다녔습니다…매우 인상적인 일이었죠.

Photo by Matt Banks


물론 벨기에는 맥주뿐만 아니라 제가 기억하기에도 벅찬 수 많은 것들로 유명합니다…제가 목록을 작성하고 있지만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에 가서 일부는 사랑스럽고 일부는 매우 색다르다는 점을 경험하시라는 겁니다!

Picture by Nicholas Tarling


저와 제 아내는 맥주를 맛보며 매우 즐거운 저녁을 보냈고 여러분이 재즈를 좋아한다면 매우 괜찮은 곳일 수 있는 “Art Deco”풍의 L'Archiduc 바에서 라이브 음악을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제 이름을 언급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그다지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대화를 시작하기에 좋을 수 있고 Label Expo에서 벨기에의 젊은 예술가 타입을 상기시키려고 노력할 때 좋았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답 중 하나는 “모든 방문객들이 실패하려고 노력하는데 문지기가 어떻게 휜 유리문에 다가갈 수 있을까요?”(노력하지 않는 사람들은 하늘도 도울 수 없다.) 앉아서 한 번 지켜보셨습니까? 제가 말하고자 하는 의미를 아실 수 있었을 겁니다.


음식 - 여러분이 다이어트 중이었다면 이번 쇼에 방문하지 않으셔야 했습니다.…맥주, 스테이크, 프리테, 초콜렛, 뮬레 그리고 와플까지. 확실히 벨기에 사람들의 주식은 아니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여러분이 Steak Frit 레스토랑에서 적어도 제게 방울양배추(Brussels Sprout mixture)(혹시 이걸 뭐라고 부르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를 서빙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Photo by Paul



컴퓨터 전문가들에게 제가 벨기에에 가서 와플을 먹었다는 것을 말해주었을 때 그들은 모두 열광했습니다. 혹시 와플과 팬케익이 저희의 Flexcel Digicap 기술 작업을 보여주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 방법인줄 아시나요?


솔직히 말하면, 저는 와플과 한층 강화된 잉크 레이 다운 그리고 플렉소그래픽 프린트에 증가된 잉크 밀도의 상관관계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 포인트를 찾았습니다. 이 유사점은 불안정한 표면이 반죽을 더 평평하게 하는 액체의 표면 밀도를 어떻게 깨트릴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Photo by Kodak Techies...


여러분이 더 알고 싶으시거나 실제 원리를 이해하길 원하신다면 제게 트윗(@DACroft)을 보내십시오. 제가 더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LabelExpo 전시장에 걸어오셨을 때, 다리는 아픈 상태에서 Kodak stand 9F70를 봤을 때 플렉소 프린트 품질에 대해 걱정하셨을 줄로 압니다.(종종 그러신가요?) 그리고 저희는 아마도 와플, 팬케잌과 맥주로 여러분의 식욕을 자극하고 있었을 겁니다.


끝으로, 여러분이 브뤼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저희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십시오. 저보다는 그 사이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