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자동화 테스트는 어떻게 그리고 왜 할까요?



Dwight Ivany
Software QA Tester, Vancouver, Canada
(소프트웨어 QA 테스터, 밴쿠버, 캐나다)

Bruce와Sheila를 소개합니다. Sheila는 제가 음악과 비디오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컴퓨터입니다. Bruce는 아래 그림처럼 제가 고용하고 싶은 소프트웨어 테스터입니다.




Sheila는 재프로그램하기 쉽습니다. Python, Autoit 그리고Tesseract 같은 설치 툴 그리고 Sheila는 코닥 프루프 소프트웨어의 자동화된 테스트 과정인 그루브 박스부터 그랜드 마스터까지 가능합니다.

Bruce는 재프로그램하기 어렵습니다. Bruce는 그냥 커피를 마셔야만 하고 몇 년간의 치료에도 불구하고 그의 엄마와 수동적 공격성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소프트웨어 테스터로서 Bruce와 Sheila사이의 더 큰 차이점들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Bruce와 저는 지루하고 반복적인 일들에 진력이 났습니다. 저희는 몇 가지 실수를 하고 지루해져서 결국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Sheila는 그런 방면에서 완벽주의자인데 Sheila는 단지 잠을 잘 필요가 없었을 뿐이었죠. 제가 종종 다차원의 매트릭스를 테스트하길 원할 때 제가 사랑하는 Sheila는 새벽 3시에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그래요, 만일 여러분이 6만 번의 테스트를 할 수 있는 Bruce라면 굉장할 텐데 말이죠.”



 

Sheila는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여성은 아닙니다. Bruce와 제가 잘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죠. ;-) Sheila는 1분 이내에 위대한 개츠비를 읽을 수 있지만 Sheila는 이 작품이 얼마나 대단한 명작인지 결코 알지 못할 겁니다.


최근까지만해도, Bruce가 읽기와 생각하기에 더 능숙하다고 생각했지만 저희는 아마 IBM의 Watson이 넌지시 알린 새로운 첨단기술의 챔피언일 겁니다. 

제 다음 기사 「Teaching Shiela」에서는 테스트 자동화 방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컴퓨터 분석에 대해 깊이 다룰 예정입니다.

Sheila는 복제하기 쉽습니다. 저는 저의 ‘맥북 프로’에 그녀의 가상 복사본을 구동시켰습니다. Sheila는 무슨 문제든 간에 하드웨어를 더 쓰지 않는 Wintel 솔루션에 개방적입니다.


Shelia는 Bruce보다 비용에 있어서 더 효과적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Shelia가 최고라는 확신이 들지 않아 Bruce를 고용한다면 Bruce는 매번 Sheila를 필요로 할 것이고(전반적인 스케치를 보기 위해) 저는 그것들을 게시판에 가져와야 한다는 걸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Sheila가 Bruce의 작업을 훔쳐갈 것이라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Bruce와 제가 ‘크레용’이라고 부르는 저희의 차고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동안 Sheila가 Bruce의 작업을 대신하고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