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프리프레스/소모품

플렉소 고객들은 Spotless덕분에 더욱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Emma Schlotthauer






Global Current Marketing for Flexo, Oakdale, MN, USA







제 직업의 특권 중 하나는 바로 정말 똑똑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알아가는 데 시간을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코닥에 있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물론 몇 분은 정말 똑부러지긴 하죠!) 제가 말하는 사람들은 바로 저희 고객들입니다.


저는 지난 몇 주 동안 말 그대로 업계를 변화시키는 서비스 개발과 그들 자신의 스킬과 지식을 더해가면서 코닥 제품과 기술을 받아들이는 플렉소 고객 몇 분을 만났습니다. 만일 이 얘기가 조금 지나치게 극적인 것처럼 들리신다면 플렉소 고객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제가 조금만 설명할 수 있게 해주세요.


사실 모두 스폿 컬러 감소에 대한 것입니다……, 잠시만요! 기달려주세요! 여러분이 무슨 생각하시는지 압니다! 여러분은 “거기엔 가봐서 이미 다 알고 있지, 티셔츠를 받고 그렇게 싫진 않았지만 확장된 컬러 가뭇 등 모든 것이 최악이었어…프리프레스는 엉망이었고, 프루핑은 재앙수준 이었지. 그리고 스폿 컬러를 process builds로 대체하는데 충분히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플렉소 프린팅은 애시당초 존재할 가능성이 없었을 뿐인 게지!”


자, 알겠습니다. 제가 듣고 있으니까요. 잠시만 주목해주세요. 만일 여러분이 작업하던 중 스폿 컬러 감소가 실현됐다면 여러분은 우선 저희가 ‘상’을 받을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에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플렉소에서 저희가 하고 있는 사업방식에 대한 진정한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프로세스 컬러의 더 많은 사용과 스폿 컬러의 적은 사용은 더 빠른 준비시간, 더 적은 전환횟수, 더 적은 청소횟수, 더 적은 낭비, 더 적은 비용, 더 빠른 회전시간을 의미하며 추가적인 데코레이션을 더하기 위해 스폿 컬러를 프린트하는데 사용되는 print deck의 사용 기회와 똑같은 웹에서 협력 프린트 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패키징 공간에서 클라이언트들이 찾고 있는 모든 박스들에 표시할 수 있다면?




더 큰 선반 효과, 즉 더 빠르고 더 값싸게, 증가된 지속가능성

제일 좋은 소식은 “현명한 고객들”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 자신을 앞서가도록 만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1. 이를 위한 실질적인 수단은 Kodak Flexcel NX Plate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프레스에 대한 안정성, 예측가능성 그리고 지속성이 핵심 열쇠입니다. 현상 잉크는 컬러 가뭇의 범위를 더 넓혀주어 효율성과 밀도를 전달해주고 고객들이 오직 “4가지 컬러 프로세스”만으로 많은 스폿컬러 대체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이 4가지 컬러를 사용하는함으로 인해 프리프레스는 물론 프루핑 관련 문제들 또한 해결해 줄 것입니다.


2. 특성화하기 위해 몇 가지 좋은 도구들을 추가하여 프린터업자가 정확한 스폿 컬러 대체물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주고 이러한 능력들로 클라이언트들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줍니다. 클라이언트들은 근본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정확히 보여주는 그들 자신만의 ‘Pantone’북 버전을 만들고 있는 것이죠. 최근 공개된 이 도구가 바로 Kodak Spotless Flexographic Solution입니다.


3.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고객들이 대부분의 거추장스러운 프로세스에서 벗어나려고 그들의 프린트 생산을 최적화하기 위한 모든 공급자들과 협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과연 그들을 위한 방향은 어느 길인지를 알아내기 위해 그들의 클라이언트들을 교육하는데 시간을 쓰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오, 이런…제가 한 가지 빠트린게 있군요……. 코닥 플레이트는 그라비어와 오프셋에 견줄 수 있는 품질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그들의 고객들 역시 첫 걸음을 가볍게 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제 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진 마십시오……. 최근 런던에서 열린 패키징 혁신 전시회에서 고객들과 함께 했을 때 미래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그들 스스로를 위해 이야기해야만 했던 것을 아래 2개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