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좋은 서비스 공급자를 선택하는 9가지 방법


Brennan Terry
Manager, Internal Communications, Rochester, NY, USA
(매니저, 내부 커뮤니케이션, 로체스터, 뉴욕, USA)



기계들이 끊임없이 잘 운영되어야 합니다. 최저치의 이익만을 남기고 있습니다. 편리하면서도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됩니다. 이런 요구를 충족할 적합한 서비스 파트너를 어떻게 선택하고 있습니까?

아래의 기준들을 사용해서 잠재적인 서비스 공급자를 평가해보세요. 만약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회사를 찾았다면, 선택하세요!


1. 한번의 전화로 시간과 비용을 줄이세요.

· 단일 서비스 공급자를 찾는다면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장비를 단일 벤더를 통해 유지될 수 있는지 평가해보세요. 스캐너, 인쇄기, 저장 장치, 디지털 사인 등을 가지고 있습니까? 모든 장치의 가동을 지원할 수 있는지 공급자의 능력을 확인해보십시오.


2. 지역적 가능성과 응답 시간 기능을 평가해 보세요.

· 국제적인 지원이 필요합니까? 아니면 특정 지역에서의 지원만 필요합니까?
· 24시간 지원이 필요합니까?
· 얼마나 빨리 서비스를 필요로 합니까? 내일까지? 아니면 당장?


3. 온라인 기능을 평가해보세요.

· 온라인 채팅이 가능합니까?
· 서비스콜 없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셀프 서비스 지원이 가능합니까?
· 서비스 히스토리를 검색하거나 서비스콜의 상태, 온라인으로의 서비스 요청이 가능합니까?


4. 제품 전문가를 평가해보세요.

·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 현장 직원이 ISO 9001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보세요.
· 레벨2 기술 지원과 레벨3 엔지니어링을 위한 항시 대기 직원이 있습니까?
· 현장 직원이 다른 공급 제품에도 인증 받았습니까? 그들의 트레이닝 레벨은 무엇입니까?


5. 에스컬레이션 프로세스를 생각해 보세요.

· 공급자들이 적절히 마련된 명확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까?

· 얼마나 빠르게 문제들을 다양한 레벨에서 해결하는지 히스토리를 물어보세요.

6. 헬프 데스크와 콜 센터 지원을 평가해 보세요.

· 헬프 데스크와 콜 센터가 당신이 필요한 언어로 지원해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사용 가능성과 무선 진단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당신의 서비스 공급자가 문제점을 서비스 콜 없이 해결할 수 있다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7. 부분 교체 과정을 평가해보세요.

· 장치 가동을 무산시킬 느린 부분 교체 시스템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당신의 가동시간을 최대화하기 위해 빨리 부품이 대체될 수 있도록 당신의 지역에서 충분히 가까운지 확인해보세요. 
· 몇몇 공급자들은 어떤 부분이 교체 가능할지 지역적으로 구체화해주는 서비스 조항들을 제공합니다. 만약 이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당신의 공급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 확인해보세요.


8. 비용

· 당신의 비용으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사이트 상 서비스 가격과 고급 유닛 교체 (AUR)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당신이 필요한 서비스의 시간 당 다른 가격이 적용되는 지 확인해보세요.
· AUR이 필요하다면, 당신의 지역에서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9. 다른 고객들은 어떻게 말합니까?

· 당신 지역의 고객들을 확인하고 그들의 공급자의 성과에 만족하는 지 알아보세요.
· 다른 사람들이 서비스를 최고, 아주 좋음, 좋음 등으로 순위 매깁니까?
· 첫번째 방문으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까?



서비스 공급자로부터 기대하는 다른 점들로는 무엇이 있습니까? 당신은 한번에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해보신 적이 있습니까?


당신의 의견을 나누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