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플렉소/포장 인쇄

[Packaging series]2. Tame the Beast, 야수를 길들여라

       Tame the Beast

 

 

 

시장 발전속도 가속화, 영향력의 최적화,

 

브랜드 고수하기

 

 

키지 개발과 제작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하다. 브랜드 오너들을 위해서, 무수한 개체와 공정을 조정하는 것은 포장된 제품이 컨셉 구축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 중 시작에 불과하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SKUs의 숫자, 버전 차별화 전략, 지역화, 타겟 마케팅, 고객 관리, 철저한 정부규제와 공정 과정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복잡해진다. 또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진열대를 확보하는 것,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패키지 개발과 제작의 위험 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작업까지 모두 브랜드 오너들이 치뤄야할 중요한 전략사업이다.

기업 내부에서 통합 자동화 독자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비효율성을 제거할 수 있는 첫번째 단계이다. Kodak Design2Launch 솔루션은 프로세스 자동화와 표준화를 통해 패키지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Design2Launch 솔루션은 중복 자료들을 제거하고 글로벌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시켜가는 동시에 브랜드, 사업부, 지역, 공급자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사내의 자산들을 중앙으로 집중시켜 관리한다. 패키징 기술의 창출은 프로젝트마다 자동 감사 추적을 수행하고 규제 준수를 수행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 관리된다. 온라인 툴은 지리적으로 분산되어있는 이용자들의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실시간 협력이 가능하고 간소화된 루트와 승인절차, 비용의 최소화가 가능하다. 모든 프로젝트의 대시보드 보기는 시야를 개선하고 병목현상을 노출시킨다.

 

패키지 라벨링에서 발생하는 실수들은 자칫 재앙이 될 수도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리콜 제품의 68%는 제품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패키징시 부정확하거나 잘못 붙여진 라벨 때문이라고 말한다.

Design2Launch 솔루션의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한 가지는 Content Certification이다. 이것은 승인된 복사본 요소들을 자산으로 변형한다. 이 자산들은 자동적으로 레이아웃으로 흘러들어가 자유자재로 활용될 수 있다. 복잡한 지역화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 글로벌 브랜드 오너들을 위해 이 기능은 론칭을 지연시킬 수 있고 제품 리콜을 야기시킬 수 있는 복사본 실수를 예방하기 위한 강력한 툴이다.

 

한 글로벌 브랜드 오너는 Design2Launch Solutions을 채택한 이후 다음과 같은 효율성 개선을 보고했다.

 

• 최대 56일에서 6일까지 재검토 주기의 감소

• 프로젝트 당 현 상황 보고 회의 45% 감소

• 재작업량 38% 감소

• 프로젝트와 파일을 찾아내기 위해 소비되는 시간 65% 감소

1년에 하드 프루핑 비용 1백만 달러 이상 절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분류하는 Design2Launch 솔루션의 기능은 심지어 더 압도적으로 효과적인 멀티 채널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동안 완전히 통합된 기업 플랫폼의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이 능력은 소비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어필 할 수 있는 패키징을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갖춘 것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경쟁적인 시장의 힘에 반응할 필요가 있는 브랜드 오너들을 위해 이전보다 더 비중이 증가했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안전한가요?

 

위조 패키징, 무단 정보 변경, 제품 도용은 브랜드 통합과 수익성 모두에 중대한 위협이다. 오늘 날 세계시장의 제품 공급망은 매우 복잡하다. 브랜드 오너들은 브랜드 보안에 많은 위협을 받고 있는데 실례로, 미국 연간 수입 중 630억 달러로 평가된 수치는 gray market 도용으로만 잃은 금액이다. 브랜드 보호 공급자 및 선구자로서 코닥은 브랜드 자산과 수입에 대한 공격에 대항하여 회사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종류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 서비스는 회사들이 공격적, 방어적인 조치들을 포함한 포괄적인 브랜드 보호 전략을 개발하고 수행하는 것을 돕는다.

 

Kodak Traceless 솔루션은 제품 디자인 또는 패키징 제품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가상으로 확실한 제품 인증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들은 패키징, 라벨, 문서, 심지어는 섬유와 플라스틱 그리고 금속까지 쉽게 통합한다.

 

혁신적인 디지털 프린트 기술들은 위조와 사기에 대항하여 또 다른 방어책을 제공하고 있다. Kodak NexPress Digital Production Color Presses는 마지막으로 프린트된 부분을 특히 복제되기 힘들게 만들어 넓은 범위의 표준에 맞는 다양한 특수 잉크들과 특화된 재료에 인쇄할 수 있다. 코닥의 브랜드 보호 솔루션들은 조직의 가장 중요한 자산, 바로 평판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해준다.

 

구조적인 디자인과 시제품화에 앞서, 강력한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환경에 주는 영향을 줄이는데 많이 쓰이고 있다. 코닥은 업계 일부에서 높은 자동화 수준과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Arden’s Impact Design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Arden Software와 함께 일하고 있다.

새롭게 다시 디자인된 그래픽들을 실행하는 것은 높은 에러 위험을 가지고 자원에 집중하는 일이다.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툴은 잠재적인 에러를 줄이는 것을 도와 프린트된 결과물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프루핑 기술을 수행한다. 코닥이 상을 수상한 프루핑 솔루션들은 시간을 절약해주고 초기 기대치를 조정함으로써 비용을 감소시켜 준다.

 

Kodak Matchprint Virtual Technology는 하나의 하드 카피 프루프도 없이 지리적으로 흩어져 있는 팀들이 컬러를 승인할 수 있도록 하여 세계 어디에 있든 보정된 모니터로 정확한 컬러 소프트 프루프를 수행한다. Kodak Matchprint Inkjet Proofing System은 비용 대비 효과, 패키징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는 매우 정확한 제품 프루프를 가능하게 한다. Kodak Approval NX Digital Color Imaging System은 정확한 제품재고에 대한 정확한 프루프 특수 컬러와 메탈릭 그리고 이상적인 시제품 진열 세트와 제작 전의 홍보용 사진을 제작한다.

 

더 자세히 살펴 보면 혁신적인 기술들은 재료 선택 프로세스에서 나오는 새로운 능력들과 효율성들을 가져오고 있다. 최신 프리프레스 기술들은 패키징 substrates, 프린팅 프로세스 그리고 생산 위치 등 전반에 걸쳐 생동감 넘치고 지속적인 컬러가 나올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수 많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에 걸쳐 한결같은 브랜드 경험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odak Trillian SP Thermal Plates Kodak Flexcel NX System을 포함한 오프셋과 플렉소 프린팅을 위한 코닥의 플레이트메이킹 솔루션들은 프레스룸에서 낭비를 크게 줄이는 초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가진 디자인 이다.

 

코닥의 패키징 솔루션들은 브랜드 오너들에게 패키징 개발과 실행까지의 시간, 비용, 리스크를 없애주는 강력한 도구이다. 시장으로 진입하는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 패키지 생산을 능률화하는 것, 선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 브랜드를 보호하는 것… 코닥은 비효율성, 비지속성의 형태를 변화시키고 개선된 브랜드 수익성의 엔진을 탑재한 솔루션으로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