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k Mazur
Kodak Commercial Print Segment Leader, Rochester, NY, USA
지난 주 금요일은 Consolidated Graphics' (CGX) Emerge 2012 행사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코닥은 마지막 날에도 큰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CGX의 마케팅/영업 부서 담당자인 Aaron Grohs는 “CGX의 파트너인 코닥에 크게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닥은 CGX를 현혹시킬 만큼 행사에서 큰 활약을 보였고, 고객들과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소통했으며,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코닥의 기술은 코닥과 CGX의 사업 성장에 있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
Emerge 2012의 마지막 날, 그 핵심 포인트를 짚어 봅시다:
마지막 날 아침, Opus Bank의 CMO인 Brad Davis가 연설을 하는 것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Brad Davis는 마케터가 “어떻게 하면 제 브랜드를 일등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답을 찾을 수 있을 만한 경험을 고객들이 직접 겪도록 함으로서 어떻게 훌륭한 브랜드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에 초점을 두고 연설을 이어나갔습니다. 그가 이 문제에 대해 제시한 답은 무엇이었을까요? 첫번째는 잠재적으로 구매 결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해하기위해 ‘구매의 이유’를 파악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또 다른 제안은 6가지의 핵심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청중에게 CGX가 어떻게 사업을 운영해 나가고 있는지에 주목해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아침 연설 후, 저는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마케팅 효과의 최신 경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청중들은 정보 해석과, 여러분의 ROI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기호 사용 사례를 두고 적극적으로 토론에 임했습니다.
(rick.mazur@kodak.com 로 메일을 보내시면 발표자료를 보내드립니다. 메일에 어떠한 질문을 적어보내셔도 괜찮습니다. )
CGX의 HR 매니저는 현재 출시 계획에 있는 건강 효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실행시키기 위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기호를 결합하려는 향후 행보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개인화와 계약의 수준이 ROMI를 확인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라는데에 모두 동의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저는 주요 패널들을 모시고 공개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토론 주제는 인쇄와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에 디지털 프린팅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코닥이 후원하는 이 토론회에 대략 1,000 여명이 참여했습니다. 그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Dow Solar의 Sarah Young과 Brax Ltd의 Patrick Kerr, 그들이 내린 마케팅 효과에 대한 정의를 실시간으로 띄워줄 Kodak Digital Frame을 발견하는 데 잠시 시간이 지체될 정도였습니다.
CGX의 CDS Publication 담당자인 Steve Brown이 사회를 맡은 패널 토론회는 분배를 위한 디지털 프린팅의 역량과 프린트 모델,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의 추세에 어떻게 상응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코닥의 Prosper와 Nexpress는 단연 더 높은 품질의 출력물과 더 많은 분량, 개인화된 프린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약속하는 인쇄업계의 선두 기술로서 거론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 Cyril Scott의 대표 Matt Coltharp가 “In-line 다이렉트 메일로 영향력 넓히기” 이름의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코닥의 Prosper S10 Imprinting Solution의 성능을 재조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닥의 기술의 우수성에 모두가 이목을 집중한 세 번째 세션이었습니다. AGS의 대표인 Katie Kriemelmeyer는 Prosper 5000XL과 책 인쇄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 링크를 따라가시면 Katie가 코닥과 함께 이 주제에 대해 녹화한 비디오를 보실 수 있습니다.
Mardi Gras 행사 퍼레이드가 활기차게 프렌치 쿼터(뉴올리언스의 한 도시)로 들어서면서, CGX는 emerge 회의 (emerge Conference)의 막을 올렸습니다. CGX의 대표인 Joe Davis가 퍼레이드 행렬을 앞장서서 이끌었고, 1,000 여명의 참가자들을 모두 데리고 N'Awlins 시내의 거리를 지나기 위해 8 대의 퍼레이드용 장식 수레가 사용되었습니다. 코닥의 CGX 담당 전략 거래처 관리자인 Bryan Fulkerson은 CGX 직원, 고객들을 포함하여 대략 100 여명을 코닥이 후원하는 장식수레에 태웠습니다.
Bryan은 “이것은 CGX와 코닥을 위한 멋진 이벤트였습니다.”고 말하며 “CGX와 고객들은 코닥과 CGX의 돈독한 파트너쉽의 든든한 조력자이며, 코닥의 사업 혁신 성공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행사는 코닥과 CGX에 많은 사업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며, 2012년 사업 성장을 이룩하는 데에도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Emerge 행사에 대한 저의 포스트를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Rick
추신: 여기에 행사 참여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남겨준 마케팅 효과에 대한 정의를 일부 옮겨보았습니다.
마케팅 효과 = 고객들과 적절한 연결고리를 형성하는 것 By. Sarah Young – Dow Solar
마케팅 효과는 더 많은 고객들을 사로잡고, 그들과 친구가 되고, 유익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Patrick Kerr - BRAX Ltd
마케팅 효과 = 고객과의 거래를 위해 그들을 파악하고 타겟화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 Leigh Polifko - Ingersoll Rand
마케팅 효과란 마케팅 비용은 더 적게 들이는 동시에 투자에 대한 수익(ROI)은 더 많이 얻는것. Katie Phillips, Tensar International Corp.
'인쇄 산업 > 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엽식 하이브리드 프린팅, Kodak Prosper S-Series Imprinting Systems와 함께 기대했던 성과를 보이다 (0) | 2012.05.04 |
---|---|
새로운 Digimaster HD 시리즈- 이미지 품질 향상으로 증명된 생산성과 신뢰성 (0) | 2012.05.03 |
드루파 2012-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Prosper Press의 Paper Rating Program (0) | 2012.03.09 |
코닥에 대해 말하다 (0) | 2012.02.01 |
Mass communication에서 Mass customization으로 ㅡ 상업 인쇄의 미래 (0) | 2012.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