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디지털화와 모바일화의 캡처 프로세스에서 클라우드의 역할은 무엇일까?

 

디지털화와 모바일화의 캡처 프로세스에서 클라우드의 역할은 무엇일까?

Tony Barbeau

GM, Document Imaging, Rochester, New York, USA 

 

 

자동화 프로세스의 첫 단계인 디지털화 작업에 대해서 먼저 얘기하고 모바일 캡쳐로 넘어가겠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세상은 점점 빠른속도로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업 컨텐츠 관리(ECM) 업계는 업무 프로세스의 향상을 위해서 종이 문서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이문서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사업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종이문서를 넘어서서고 있습니다. 이것은 수십년전 e-mail에서부터 시작되어 지금은 Facebook, Goole+, LinkedIn, SlideShare, Twitter, Yammer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확장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을 필요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다채널 소스 캡처라고 부릅니다. 다음번 블로그에서 이 새로운 용어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죠.

이제, 이동성 장비에 대해서 말해볼까요. 이 장비 역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데스크탑과 노트북으로부터 스마트폰, 테블렛 PC등 이동성 장비로의 이동을 말합니다. 이동성 장비들은 유비쿼터스로 언제나 로그온 되어있고 언제나 연결되어 있으며 하나의 장비에 여러가지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업계는 스마트폰, 테블렛 PC를 도입하여 이동중에도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여 모바일 워커를 만들었습니다. IDC 2015년까지 노동자의 1/3의 인원이 모바일 워커에 포함될 것이라고 예측한 것을 알고있나요?

우리는 이제 모바일 캡처가 문서의 임시적 캡처를 위한 하나의 캡처 플랫폼이 되었음을 알았습니다. 또한, 모바일이 지식 근로자들이 원격으로 워크플로우에 접근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되었음도 알았습니다. 연구는 고객, 공급자와 파트너사들의 상호작용을 재설계 시 모바일을 활용할 때 진정한 비즈니스 영향력이 완성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클라우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입할 때 필요한 인프라스트럭처와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합니다.

  •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장벽을 낮춰주어 배치, 확장성, 최소 자본 지출 도입을 쉽게해준다.
  • 클라우드는 회사가 신개념 스피드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전달하고 최고의 속력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도록 한다.

클라우드 솔루션은 혁신과 타임투마켓에 박차를 가할 수 있고, 고객 참여를 확장하며 공급자, 표준 시간대, 문화의 네트워크의 연결을 향상시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구글, 아마존, 이베이, 애플 등 소비자 업계에 뿌리를 둔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의 관점에서 보면,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기기들이 앱스토어를 통해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동안 사용자의 경험에 기반을 둔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업계에 영향력을 미칩니다.

클라우드가 어떻게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이동가능화 했는지 간단하게 대답하자면 가속화 입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예로들면 될까요? 여기, 이동성을 활용하고 있는 잘 알려진 예가 있습니다.

  • 미국에서, Progressive Casualty Insurance Company는 자동차 번호(VIN)의 이미지를 핸드폰으로 받은 다음 견적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에서 이를 교류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미국에서는, 주요 은행들은 모바일 입금확인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이 수표 사진을 찍으면, 어디에서든 입금이 이루어집니다.

이런것들은 간단한 예시입니다. 복잡한 자동화 프로세스는 어떨까요? 고객의 이메일과 주소변경을 분석하여 찾아내는 보다 발전된 캡처 툴을 사용하는 보험회사를 예로 들어봅시다. 이는 자동 정보 저장시스템으로의 업데이트를 앞당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세스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이 주소변경은 또한 다양한 보험 부서로부터 축적된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쟁자가 주요 마켓쉐어를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의 고객의 이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들은 클라우드, 모바일, 자동화 프로세스가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접근하고 예전에 보지못한 스피드로 솔루션을 전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우리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입니다.

- T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