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교정

집중 탐색: 스폿 컬러를 처리하기 위한 선별된 매핑


Hamad Deshmukh


The Inquisitive Prepress Software Developer, Burnaby, BC, Canada
(연구 프리프레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Burnaby, BC, 캐나다) 
 
 
 일반적인 요청으로 인해, 프루핑(교정인쇄) 소프트웨어 R&D팀은 고객들에게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는 훌륭한 특징들을 알려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노력은 고객들이 생산성과 만족감 모두를 증진시키기 위해 특정한 기능을 활용하려는 가장 좋은 시나리오, 기술과 팁들, 그 기능이 도입된 배경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중 탐색’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프루핑 소프트웨어의 기능, 특성들을 자세하게 기술할 것입니다. 



 어떤 기능이 첫 번째로 ‘집중 탐색’에 실리는 영광을 얻었을까요? 여러분들이 보게 될 첫 번째 집중 탐색은,  2010년 가을에 발표된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5.0에 포함되어 있는 새롭게 확장된 색상 제어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색상을 처리할 때 필요한 스폿 컬러들의 선별된 매핑입니다.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 패키징 에디션에서는 Kodak Approval System 프루핑과 잉크젯 프루퍼를 사용한 프루핑 둘 모두에서 색상을 처리할 때 스폿 칼라의 매핑을 할 수 있습니다. 


 Kodak Approval halftone proofing 의 목적은 인쇄 프로세스의 결과를 매치하는 것인데, 이는 색상 매치뿐만 아니라 패턴 또는 moiré 매치까지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프루프는 인쇄프로세스에서 같은 색상 분리를 산출해야 합니다.  

 
 


 선별된 매핑을 통해 고객들이 얻는 것 - 돈을 아낄 수 있다!

 왜 스폿 컬러의 선별된 매핑을 처리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할까요? 왜 그냥 하나의 공정에서 모든 스폿 컬러를 확보해서 모든 스폿 컬러 프로세스로 바꾸면 안될까요? Kodak Approval System 사용자들에게, 각각의 스폿 컬러들을 프로세스로 바꾸는 능력은 사용자들에게 예산을 고려하고. 고객들의 작업 각각마다의 인쇄 방법과 디자인을 고려하게 합니다. 프레스에 따라서 스폿 컬러를 바꿔 처리하는데 있어서 비용절감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폿 컬러의 선별된 매핑을 사용하기에 최고의 시기

 6가지 잉크를 이용해 프레스에서 인쇄해야 하는 일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디지털 파일은 8개의 부분으로 처리됩니다. 고객은 프레스가 요구하는 대로 6개의 부분으로 그 일을 재구성하도록 원본파일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플레이팅(도금)과 Kodak Approval System Proofing Processes 는 Kodak Proofing Software와 함께 8개 중에서 2개의 분리를 프로세스로 바꿀 수 있도록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유투브 비디오는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의 선별된 매핑 특성에 대한 빠른 설명을 해줍니다. 




  
 이것이 이번 주 집중 탐색편에 관한 내용입이다. 다음의 포스트들에는 다른 특성들뿐만 아니라 색상의 선별된 매핑 특성의 깊이에 관한 다른 부분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우리는 이 미미한 시작으로 코닥 프루핑 소프트웨어의 완전한 잠재력을 어떻게 실현시킬 수 있는지에 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이 블로그 시리즈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어떤 피드백이나 제안들도 감사하게 받을 것입니다.

Inks A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