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상업 인쇄

당신의 인쇄기를 디지털화해라 - 숨겨진 비밀



Dan Woellert


Product Marketing Manager, Inkjet Components, Dayton, OH, USA
(제품 마케팅 매니저, 잉크젯 부속품, Dayton, OH, 미국)
 



저는 최근에 Cincinnati 아트 박물관에서 “아메리카의 서커스 포스터”라고 불리는 전시회를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커스 역사에 대한 광팬이지만 상업인쇄 산업시장에 종사하는 저는 그 박물관이 그 전시회를 스톤브릿지 리토라고 불리는 현지 오프셋 리토그라피 인쇄사업자와 연결해서 했다는 점이 매우 흥미를 느꼈습니다.

오프셋 리토그라피는 1870년대에 소개되었고 그것은 광고사업자들이 그래픽 이미지 내에서 조판된 레터링에 국한될 필요가 없이 길게 이어지는 문자를 창조했기 때문에 혁신적이었습니다. 이는 광고사업자들에게 좀 더 예술적인 자유를 갖게 해주었고 그들에게 그들의 정적인 포스터에 대해 보다 더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한 광고사업자는 오프셋 잉크에 기반한 훌륭한 유기농 피그먼트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었는데 이 케이스가 Sun Chemical의 전신인 incinnati의 Ault&Wiborg 회사에서 공급받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즉각적으로 조판을 죽이지는 않았었죠. 사실, 이 서커스 포스터들은 오프셋 쉘이가 블랑크로써 인쇄되었고 전국에서 판매가 되었으며 그 후 특정한 시간과 “오하이오 Cumminsville에 있는 러키의 필드에서 있는 거대한 꼭대기 밑에서 오후 7시에”와 같은 특정장소에 조판에 각인된 것이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점진적으로 빠른 문자인쇄의 버져닝 능력은 검은 판재로 대체되었고 후에 오프셋 프레스로 바뀌는 과정을 격었죠.

이 이야기는 현재의 상업 오프셋 인쇄와 특정한 공명이 있어야만 하는데 오직 반대의 상황에서만 그렇습니다. 성숙된 기술이 오프셋 리토그라피인데 더 새로운 기술은 디지털로 다양한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이것은 우리와 같은 회사가 다양한 인쇄회사를 인수한 것처럼 지속적인 잉크젯 프린터의 형태와 정적인 오프셋 쉘과 인라인을 거의 30년 동안 산업의 가장 잘 지켜진 비밀처럼 보입니다. 그 시장은 오프셋 리토그라피와 혼합 임프린팅 시장이라고 불리는 인라인 하이스피드 잉크젯을 합병해 탄생되었습니다. 초기에 시작될 때, 저해상도(120 X 120 dpi)로 오직 이름과 주소만 인쇄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높은 속도로 600 X 600 dpi의 높은 화질로 인쇄할 수있어서 상업 인쇄사업자들은 혼합 임프린팅 컨셉을 지도,상품 이미지, 회사의 사진들과 같은 그래픽 절반 톤의 이미지를 생산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더 높아진 반응속도는 다양한 모노크롬 데이터와 함께 성취되었고 심지어 더 높은 반응속도는 다양한 색상과 함께 달성될 수 있었죠.

Goss, Mueller Martini와 다른 오프셋 인쇄의 호스트들과 상업 인쇄사업자들은 그들의 현존하는, 그리고 대부분 완전하게 감가상각된 오프셋 자산들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성을 부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완전한 디지털 프레스에 대한 투자 없이 할 수 있고 그 비용운 정당화할 다양한 볼륨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솔직하게 말하면, 모든 상업인쇄의 종류가 한 피스에 100퍼센트 다양한 데이터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한 피스의 일정 부분만 다양성이 필요하고 또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다양한 피스는 모노크롬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이 마케팅을 다양한 데이터와 함께 배울 때, 그들은 다양한 색상 인쇄로 나아갈 수 있고 그후에 잠정적으로 그들이 사업을 성장시켜나가면서 완전한 디지털 프레스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혼합 임프린팅은 그들의 오프셋 인쇄자산을 버릴 필요 없이 고객들에게 그들의 사업을 성장시키도록 도와주는 기고, 걷고, 뛰는 전략인 것이죠.

물론, 버져닝의 다양한 형식은 검은 판재 변화의 형식으로 여전히 인쇄될 수 있지만 혼합 인쇄는 재료와 준비시간의 낭비를 없애주고 모든 이미지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화가 오프라인에서 레이저 인쇄기로 처리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혼합 인쇄 설정의 인라인에서 할 수 있는 것 비용의 2배 가량의 비용이 듭니다. 잉크젯과의 혼합인쇄는 진정으로 모든 양쪽 세계에 적합한 것입니다.

많은 디지털 잉크젯 회사들이 그들의 제품을 혼합 인쇄 제품이라고 홍보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잉크젯 인쇄기들이 동등하게 제작된 것은 아닙니다. 상업인쇄사업자들이 찾아봐야 할 것은 오프셋 품질과 함께 섞여야 하는 품질에서 그것의 오프셋 인쇄 속도로 인라인을 마운트 할 수 있는지 그리고 희생 없이 좋은 마진을 남길 수 있는 비용에서 가능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