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Dr. John – Flat Top Dots 그 이상

 

 

 

Dr. John Anderson
Packaging Segment Director Americas, Pittsburgh, PA, USA 
 

지난해 플렉소 산업에는 끊임없는 변화와 디지털 flat top dot를 수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일었습니다. 코닥은 4년 전, 지난 2008년 드루파 행사에서 Flexcel NX을 시장에 도입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후, 플렉소 산업은 다양한 버전의 플랫 탑 닷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움직임에 뒤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 내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가 시장 내 고객들의 불평이나 요구에 귀를 기울여보면, 마케팅과 메시징 방면에서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가 왜곡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Flexcel NX 시스템의 차별화 전략 중 하나는 디지털 파일에 있는 데이터를 플레이트로 옮겨 스퀘어 픽셀 단위로 보관해두는 독특한 능력에 있습니다. 다른 솔루션들은 거의 1:1 대비의 이미징을 요구하지만, 이는 플레이트 위에 이미징된 카본 마스크와 관련이 있으며, 디지털 파일 내 본래 디지털 픽셀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 것일까요?


마스크 위의 이미지는 디지털 파일과 상당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다른 디지털 플렉소 이미징 시스템으로 작업했을 때 이미징 오류의 발생이 불가피합니다. 이미징 해상도와 어드레스 능력과는 상관없이, 이미저의 원형 빔은 카본 마스크를 제거하기 위해 스퀘어 디지털 픽셀보다 크기가 더 큽니다. 불행히도, 카본 마스크에 사용된 입자들은 정밀하게 코팅해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코팅의 두께가 다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레이저 의 강도가 일정하더라도, 마스크의 이미징된 스팟 사이즈에 상당히 큰 변수가 생깁니다. 더 얇은 카본 마스크로 작업을 하면 스팟의 사이즈가 더 커지고, 더 두꺼운 카본 마스크로 작업을 하면 스팟 사이즈가 더 작아집니다. 기존 디지털 플렉소의 노출 상태에서는, 산소 때문에 닷이 수축되고, 매끈매끈하게 변형됩니다. 닷을 선명하게 하는 작업은 이러한 오류를 최소화 해주지만, 플레이트의 1:1 대비 이미징 마스크로 작업을 하면 이러한 오류가 여전히 존재하며 출력 결과에 대한 변수로서 작용합니다. The Flexcel NX솔루션은 디지털 파일에서 플레이트로 스퀘어 픽셀 단위로 이미지를 구현하고 프레스의 최상의 예측가능성과 반복가능성을 위해 flat top dot 구조를 함께 사용하여, 출력 뿐만 아니라 가공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