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디지털 프린팅/가변데이터 인쇄

도서출판을 영원히 바꿀 새로운 잉크젯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방식 5가지



Chandni Dighe


Future Product Manager, Components and Book Publishing Segment, Dayton, Ohio, USA
(미래 제품 매니저, 컴포넌트와 책 출판 부문, Dayton, Ohio, 미국)

 
  이 산업에서 발생하는 빠른 변화에 조심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올해 초 뉴욕에서 열린 출판 회의에서는 ‘어떻게 고속 잉크젯 프린팅 솔루션이 도서 출판업계를 영원히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한 주제가 이목을 끌었습니다.


  자비로 책을 출판했던 작가인 Melinda Roberts는 이 산업 전문가 모임에 흥미로운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출판 방법을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신선한 의견을 추가했습니다. 그녀의 6살짜리 어린아이가 그들의 책을 사용하는 일화와 더불어 어떻게 가족들이 독서습관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Melinda는 또한 자비로 책을 출판한 작가로 전향한 한 블로거의 독특한 관점도 제시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도서가 출판되는 트렌드를 보고 있습니다. 지난 Publishers’s Weekly 의 주제는 전통출판사와 자비로 출판하는 모델 사이를 이동하고 있는 작가들에 대한 것으로 작가들의 팬과 전문주제에 의해 굉장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출판 채널의 장점과 단점을 보면, 창작자에게 가장 커다란 이점은 작가가 좋은 원고를 쓸 수 있게 하는 작가 자금조달 (author financing) 입니다. Meinda가 말했습니다, “내가 책을 쓰는 동안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지불만 한다면 정말 좋을텐데!”. 자금 문제 이외에 Lulu.com의 Paul Morgan이 제시한 또 다른 어려움은 작가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발견될 수 있고 번창할 수 있는 생태환경을 마련하도록 도움으로써 그들을 위한 자립적이며 지속가능한 사업을 만들어야 하는 필요성이었습니다.


  새로운 잉크젯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은 알맞은 가격과 빠른 작업시간으로 많은 출판업자들이 더욱 쉽게 책을 출판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왜 디지털 잉크젯 인쇄가 인쇄도서의 구세주일까요?



1. 리스크를 줄이고, 여러분이 필요한 것을 주문하세요 – e-book과 모바일 도서와 같이 도서를 위한 다양한 양식의 출현과 함께 다달이 책의 수요를 예상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고속 잉크젯 인쇄는 레이저 장비가 가능했던 양을 넘어서 경제적인 양의 생산을 가능하게합니다 – 최대 4,000 단위 그리고 준비 단계를 최소화하고 단편 인쇄 비용을 낮추고 마무리 단계를 간소화했습니다. 이것은 출판사의 구매 매니저가 수요곡선을 계속적으로 모니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 재고가 남지 않게 필요량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출판사업자들에게 현금이 묶여있는 기간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2. 판매량이 감소되게 하지 말고, 더 빠르게 포장하세요 – 디지털 인쇄의 가장 큰 이점은 도서와 속장 인쇄를 자동으로 대조하게 해주며 전통적인 아날로그 인쇄에서 쓰이는 수집 단계를 자동화해준다는 점입니다. 이는 완성된 책을 생산하는 사이클 타임을 최대 12일에서 주문량에 따라 3일 이하로 줄이도록 해주었습니다. 아주 정교한 POD (주문인쇄)프린터는 작업을 24시간 내에 마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출판사에게 인쇄도서 시장의 수요에 빠르게 반응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계속 타이틀을 새롭게 하세요 – 디지털 인쇄는 최소 필요량을 없애고 책을 선택하는 데 있어 50 부처럼 매우 작은 양도 인쇄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디지털로 인쇄된 모든 페이지는 특별하기 때문에 크로스셀링, 프로모션 소재등과 같은 인라인 고객맞춤화, 개인화, 실시간 마케팅 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4. 수익을 높이세요 – 수요곡선을 더 바짝 따라가고 재고와 반품비를 최소화 함으로써 출판사업자들은 매출액을 올리고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용지를 절약하세요 – 고속 디지털 프레스의 용지낭비는 오프셋 운영과 비교할 때 매우 낮습니다. 용지낭비는 프레스가 시작할 때, 작동할 때, 대부분의 복잡한 모든 과정 – 바인딩 프로세스를 위해 속장들을 모을 때 – 을 포함합니다.


  위와 같은 장점들 때문에, 고속 디지털 잉크젯 인쇄 능력은 출판사업자들이 진화하고 있는 시장에서의 불확실성을 다루기에 훌륭한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