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 McGrew


Data Center & Transaction Segment Evangelist, Denver, CO, USA
(데이터 센터 트랜잭션 세그먼트 에반젤리스트, Denver, CO미국) 

 

 
 데이터 주도적 통신은 가변 데이터 대체(VDP: Variable Data Replacement)
(청구서와 계산서)보다 약간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러한 개념들로 시작하지만, 데이터를 이용해 고객과의 대화를 알리는 프로세스를 기술할 있도록 진화됩니다. 고객들은 소매영역과 B2B 전문서비스 영역 다에서 제품 서비스의 고객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과 기법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작동하지만 여러분은 응용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시아에서의 이야기 한번 골라 봅시다. 대형 비즈니스 양식 인쇄업자의 과제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고객 일부를 대상으로 TransPromo 스타일의 캠페인을 했고, 기본 문서로 계산서를 사용하고 통합통신 계획의 일환으로 마케팅과 판촉상품을 제공했습니다. 일은 세계경제가 하락하기 전인 실행되었습니다. 고객들은 캠페인을 좋아했지만, 전체 매출이 하락하면서 계획은 중단되었고 아울러 계산서도 좀더 기존의 스타일로 되돌아갔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추론했을 이유는, 비용을 가급적 낮추어야 한다는 점과 이런 종류의 캠페인은 인력, 프로세스, 집행비용 모든 수준에서 리소스를 소모하기 때문인 합니다. 데이터 주도적 마케팅 캠페인에서 신선함을 구현하고 유지하는데 많은 사람이 필요로 하게 되면, 다이내믹 컬러의 비용 역시 높아질 것으로 인식된 것입니다. 소비자들의 지출이 줄어드는 경제 환경에서는, 시험 상품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기 위해 들이는 자금도 줄어들 밖에 없습니다. 기업의 요구는 비용을 낮게 유지하며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것입니다.



 당연히
그들은 기회도 놓치게 되었습니다.  가지 우려되는 점이 있었는데, 첫째가 고객 데이터를 조사하여 알아낸 것으로 흥미로운 상품을 개발해내는 문제였습니다.  일부 고객들은 조사 목적의 데이터 접근을 전혀 허용하고 싶어하지 않았고, 고객 데이터를 조사 분석하는데 아무도 돈을 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 데이터 조사 분석을 위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을 설치하는 막대한 지출을 하지 않고도 있는 일들은 많습니다.  지출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연령 성별과 연결한 제품 툴에 들어 있는 기존의 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미리 규정된 마케팅 분야들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에 데이터를 보낼 있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은, 훨씬 적은 것을 가지고도 결과를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 주소부터 시작해봅시다. 우편번호는 우편제도 인구조사 데이터에서

무료로 얻을 있는 정보와 관련하여 많은 것을 알려줍니다.  어떤 지역의 가처분득이 높은지, 어디가 주택 가치가 높은지 등의 간단한 내용으로 서로 다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낼 있습니다.  마리나 근처나 골프장 근처 우편번호를 가진 주택이라면 다른 단순 정보도 알아낼 있습니다. 심층 정보를 가지고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너 가지로 크게 부문을 나누어 마케팅을 하는 일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그냥 매월 새로운 내용을 말하기만 합니다.


 또한
, 매월 어떤 것을 팔아야 필요도 없습니다.  어떤 달은 현명한 소비지가 있는 내용을 넣을 수도 있고, 어떤 달은 커뮤니티 행사에 대한 정보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출발점이 있고, 여러분이 실천할 있고 결과를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데이터 조사와 우리가 알고 있는 보다 정밀한 형식의 마케팅으로 결과를 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시작해도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