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산업/문서 관리

SharePoint Adoption은 모순된 말이 아닙니다!



Jeff Shuey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Seattle, WA
(워싱턴 시애틀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여러 IT 전문가들은 알고 있습니다. Microsoft SharePoint community의 여러 파트너들도 알고 있습니다. SharePoint이 미친 듯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판매와 사용 속도가 조금도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빠른 속도로 달리는 모든 것들의 흐름을 매끄러우면서도 빠르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여러 문제들이 존재합니다.

SharePoint의 가장 큰 위험은 사용입니다.

사용이라는 말은 좀 더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매일 SharePoint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가끔씩 파일 공유 교체와 같은 단순한 일을 위해 사용합니다. 가끔씩은 간편한 협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 가끔씩은 포털이나 인트라넷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한 번 이상 사이트(또는 애플리케이션)를 사용해야 하며 다시 돌아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폴 갈벵이 그의 빛나는 사례 블로그 게시글에서 말했던 것처럼, 우리는 SharePoint를 빛나게 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SharePoint가 효율성과 생산성을 주도할 수 있는 여러 잠재적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대부분의 수십 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폴의 의견에 동의하며 그의 게시글에 답글을 달았습니다.– 급구:


권고사항:  하나를 골라라. 작은 것으로 시작하라. Shining Example를 만들어라. 반복하라!

몇 가지 SharePoint에 대한 정보:

• 지난 5년 동안 매일 20,000의 사용자가 이용
• 연간 730만명의 신규 SharePoint 사용자
• 2009 수익은 13억 달러이며 상승추세에 있음 … 더 높이!

FOSH
SharePoint는 기업들이 FOSH 솔루션을 갖추도록 만드는 데 이상적입니다. 참고로 FOSH는 Finance(재무), Operations(운영), Sales(판매) 및 HR(인사관리)를 의미합니다. 모든 기업은 자신의 사업에서 FOSH를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즉 관리). 1인 회사든, 수백 명 혹은 수천 명의 직원으로 이뤄진 회사든 마찬가지입니다. FOSH에 대한 몇 가지 예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저는 제 게시글에 이 내용을 올렸습니다. - SharePoint is WIP Smart

SharePoint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도 있는 사례를 당신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찾았습니까? 

수직 상승
SharePoint가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로 수직적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수직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몇몇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이러한 수직 시장은 또한 조직 내에서 FOSH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파트너의 역할
파트너는 SharePoint의 성공적인 배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내부적으로 SharePoint를 사용하는 기업들도 많지만 이러한 수치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그래야만 합니다. 현명한 기업이라면 자신들의 핵심 경쟁력이 SharePoint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작업을 파트너들에게 위임하는 것이라는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 파트너란 장기적인 SharePoint 사용의 핵심입니다. 파트너들은 영역별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트너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파트너들은 FOSH와 수직적 시나리오에서 예측 가능하며 반복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성공의 최종 지표
사용, 사용, 사용

내 관점에서 몇 가지 정보:
• 고객은 SharePoint가 제공해야 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한 필요는 문서 관리, 협력, 검색입니다.
 핵심 사항: SharePoint는 만능이 아닙니다.
• 파트너들은 SharePoint 솔루션을 개발할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들(고객)에게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리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들은 겁쟁이가 아니며 마이크로소프트에게 그들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및 필요하지 않은 것)을 말할 것입니다.

SharePoint 사용이 모순적인 말이 아니라면 누가 승리자일까요?
모두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SharePoint 사용이 모순적이 말입니까?
• SharePoint 사용이 기업을 위한 가치 있는 목표입니까?
• SharePoint 사용이 정말로 그렇게 중요합니까?

여기에 의견을 달아 주십시오.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